제자도 :: 2008. 10. 6. 23:43

작가 소개
저자 | 데이빗 왓슨
데이빗 왓슨은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설교자이자 작가이다. 그는 침체된 영국 교회의 갱신을 위해 하나님의 도구로 사용되었으며, 요크에 있는 세인트 레벨프레이를 기반으로 사역했다. 저서는 '성령 안에서 하나', '교회의 진정한 표상', '제자훈련', '복음전도' 가 있다.
[리브로 제공] 
작가의 통합검색 결과보기
 
목차 
서문
서론

1부 _ 제자 공동체로 부르셨다

1장 나는 제자입니다.
예수님으로부터 부르심을 받았다 . 예수님을 위하여 부르심을 받았다 . 순종을 위하여 부르심을 받았다 . 섬김을 위하여 부르심을 받았다 . 단순한 삶을 위하여 부르심을 받았다 . 고난을 위하여 부르심을 받았다 . 은혜로 부르심을 받았다

2장 나는 하나님의 가족입니다
공동체가 우선되어야 한다 . 하나님의 백성들과 연합해야 한다 . 세상을 위한 하나님의 대안을 생각하라 .
그리스도의 공동체를 세우라

3장 나는 낮아짐으로 섬깁니다
십자가를 공동체의 중심에 두라 . 죄를 고백함으로 공동체의 성결을 지키라 . 자기를 낮춤으로 서로 섬겨라 .
서로 사랑하라 . 서로 헌신하라 . 성령의 은사를 사용하라 . 성도의 거룩한 교제를 유지하라


2부 _ 성장하는 제자로 부르셨다

4장 나는 제자를 양육합니다
제자 양육의 필요성을 이해하라 . 제자 양육에서 범할 수 있는 위험들을 피하라 . 먼저 잘 배우지 않으면 좋은 지도자가 될 수 없다 . 제자가 갖춰야 할 자질들을 점검하라 . 제자 삼는 사역의 원리를 적용하라 . 가르쳐라 . 지도자의 자질을 갖춰라 . 제자 훈련으로 지도자를 세우라 . 요약

5장 나는 성령 안에서 살아갑니다
영적으로 새롭게 거듭날 . 영적을 성장하라 . 신령한 은사를 사모하라 . 영적인 능력을 나타내라

6장 나는 기도의 능력을 체험합니다
예수님은 왜 기도하셨는가 . 어떻게 기도를 시작해야 하는가 .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가 . 언제 기도해야 하는가 . 기도의 능력을 체험하라


3부 _ 말씀을 증거하는 제자로 부르셨다

7장 나는 하나님의 음성에 순종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장애물이 되는 요소들 . 하나님의 말씀을 어떻게 들을 수 있는가 . 예언의 말씀 . 로고스와 레마 . 하나님의 말씀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는가 . 영적인 삶을 위한 교훈

8장 나는 하나님의 영적인 투사입니다
영적 전쟁에 대한 성경의 증거들 . 영적 전쟁에 대한 역사적 증거들 . 영들을 분별하라 . 직접공격 . 기소 . 도용 . 위조 . 유혹 . 사로잡힘 . 하나님의 투사가 되라

9장 나는 복음의 증인입니다
지경을 넓혀라 . 증인이 되라 . 복음 전도의 동기 . 복음 전도의 내용 . 복음 전도의 방법 . 사람들을 그리스도에게 인도하라


4부 _ 대가를 지불하는 제자로 부르셨다

10장 나는 제자도를 지킵니다
순종 . 믿음 . 온전함 . 그리스도 안에서의 발견됨 . 사랑 . 재물에 대한 태도

11장 나는 대가를 지불합니다
말씀에 대한 절대적 순종 . 온전한 믿음 . 자기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름 . 다른 사람들을 섬김

12장 나는 소망 가득한 제자입니다
죽음을 넘어선 소망 .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 . 부활의 능력 . 낙담하지 말라
 

'신앙서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자도 제3장, 제4장 감상문.  (0) 2008.10.17
제자도 감상문.  (0) 2008.10.17
“이것이 성령님이다” ---1부  (0) 2008.06.03
오늘날의 성령의 사역  (0) 2008.05.09
오늘날의 성령의 사역  (0) 2008.05.09